수강후기

수강후기
  • 채용에 이어 승진까지 역시 중근사마

    김중근 교수님
    작성자 김 * *
    작성일 2023-01-20
    조회수 410
  • 강좌 2023 [김중근 형법+형사소송법] 경찰 승진 패스
  • @김폴카 승진을 선택한 이유:

    -저는 채용을 준비할 때 부터 중근사마의 형법, 형소법 강의를 듣고 약 1년 7개월의 수험생활 끝에 합격을 했습니다.

    사실, 이전에 대학교 휴학을 핑계로 2-3개월간 타 경찰채용학원을 다니며 강의를 듣던 중 형법,형소법이라는 과목에 너무 어려움을 느끼고 흥미가 없어 3개월 만에 포기를 하고 복학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후 한참이 지나 다시 한번 경찰에 도전을 하며 주변 경찰준비를 하던 친구에게 추천을 받아 김중근교수님의 강의를 접하게 되었고 온라인 강의로 수강하였습니다.

    1년 7개월이라는 기간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기간이였지만, 대학시절 내내 놀기만 했던 사람에게 책상에 오랜시간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너무 힘들었고, 이전에 3개월이라도 경험하여 끔찍하다고 느꼈던 법과목을 합격을 할 때까지 공부를 할 생각을 하니 너무 끔찍했습니다. 

    중근사마 얼굴을 온라인으로 처음 봤을 때, 너무 인상이 무서워보여서 '아 지루하겠구나 역시...'했는데, 생각과 다르게 너무 흥미롭게 강의를 해주고시고 어렵지 않게 학설 등 여러가지를 설명해주셔서 채용 준비 내내 형법 수업이 제일 즐거웠고, 책을 보기 싫을 때는 강의를 배속으로 돌려 수강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특히, 지금까지고 제일 기억에 나는 강의가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형법 올인원 강의에서 '유추해석금지' 강의가 제일 기억이 납니다. 중근사마가 스토리텔링 식으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주셔서 강의를 웃으면서 들었고, 공부가 하기 싫을 때는 재밌는 이야기 듣듯이 유추해석금지 강의를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처음 승진시험을 도전하면서, 주변에 있는 직원 분들은 '채용 때와 다르다. 어떤 강사님꺼를 들어라.'라는 말은 많이 하셨는데, 제가 강의를 선택함에 있어서 제일 중요했던 것은 "근무를 하면서 틈틈이 공부를 해야하는데, 내가 지루하지 않고 즐거울 것 같은 강의를 듣자. "였습니다. 또한 채용시험 때 어려웠던 형법 ,형소법시험에서 95점이라는 고득점을 받아, 일명 '형법,형소법 깡패'로 한국사,영어 저득점을 이기고 합격을 했던 기억이 있기에, 고민없이 중근사마의 강의를 선택하게되었습니다.  


    @응시시험: 경장시험


    @수강기간: 열심히 해야겠다는 패기로 김폴카가 생기기 전에 타학원(이전에 김중근교수님이 계셨던) 강의 패스권을 결제하여 1개월가량 수강하던 중, 김폴카 승진이 생겼다는 얘기를 들었고, 다행히 할인권을 받아 형법, 형소법만 결제를 하여 수강하였습니다. 틈틈이 강의를 들었고, 본격적으로 공부를 한 건 8월쯤이였던 것 같습니다.


    @좋았던 점: 확실히 승진분야가 새로 생겨서, 승진을 위한 최신판례 강의를 해주시는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또, 60일작전 처럼 쿼터모의고사 하프모의고사 문제집이 있어 저는 강의는 별도로 듣지 않고 문제만 풀었는데, 한문제 한문제 퀄리티가 좋고 지문 하나하나 포인트가 많아서 공부하는 기분으로, 풀이를 보고 그 부분을 핵심단권화에서 찾아서 다시 보는 방식으로 꼼꼼하게 공부를 했습니다. 

    또 다른 사람들의 책을 보면, 형법,형소법책이 두꺼워서 회독수가 적은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채용시험 때 부터 익숙한 핵심단권화책으로 강의를 들으며 회독수를 빠르게 늘릴 수 있어서 효율적이였던 것 같습니다. 강의 때 보면 김중근 교수님이 "사실 단권화책은 승진을 위한 책이다. 바쁜 와중에 회독수를 늘리고, 근무 중에 얇기 때문에 밑에 두고 볼 수가 있다."라고 하셨는데, 저는 그 말을 이번 공부하면서 확실히 느꼈습니다. 이미 채용 때 공부했던 것들은 복기식으로 빠르게 돌리기에도 좋고 근무할 때도 상황데스크에 올려두고 틈틈이 볼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아쉬웠던 점: 아쉬웠던 점은 별도로 없으나, 굳이 하나를 고르라면 타학원에서 중근사마 강의를 듣다 김폴카로 넘어오면서 비용이 들다보니 그게 아쉬웠습니다. 김중근교수님도 이부분은 아시고 무리가 없도록 할인을 진행해주셔서 다행이였지만 아깝긴 하더라구요ㅠㅠ 


    @시험의 체감도, 결과: 쿼터, 하프모의고사를 풀다가 승진 형법, 형소법 문제를 푸니, '이게 뭐지..?이렇게 쉽게 나올 거면 왜 공부를 했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쉽더라구요. 중근사마의 학설강의를 굉장히 좋아해서, 주변에서 학설광이라고 불릴 정도로 학설전문가였는데, 이번에는 학설문제가 심도 깊게 나오지 않았던 것이 아쉬웠습니다 ㅎㅎ..

    거의 책에서 봤던 것들이고, 최신 판례강의에서 해주셨던 내용이라 수월하게 풀었고 결과는 좋았습니다^^ 


    @마지막말: 김폴카 중근사마 덕분에 채용시험에 이어 경장 승진시험까지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경사시험 때도 고민 없이 김폴카 승진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